> 탈모/두피프로그램 > 모발자가관리
 
 
 

 

머리털은 춘하추동 사계절의 계절 변화에 반응할 정도로 민감합니다. 우리는 보통 아무 생각없이 머리를 감고 있습니다만 머리를 어떻게 관리하느냐에 따라 대머리를 예방하는 헤어케어의 포인트가 있습니다.

여기에서는 이같은 헤어케어의 기본을 알아보겠습니다. 모발 하나하나에는 피지선이 반드시 있으며 이 피지선에서 끊임없이 피지가 분비됩니다. 공기가 좋은 곳이라면 몰라도 도시생활을 하는 사람에게 있어서 피지는 더러워진 공기로 인해 먼지를 흡수하여 세균이 번식하는 아주 좋은 장소가 되고 있습니다.

결국은 하루 생활을 끝내고 집에 귀가하면 두피는 매우 더러워진 상태라고 할 수 있습니다. 대머리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두피를 청결하게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건강한 모발을 유지하기 위해서 중요한 것은 항상 머리를 감는 것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머리를 감을 때 머리털을 너무 거칠게 다루지 않는 것, 머리카락이나 두피를 잘 맛사지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요즘 수돗물에는 불순물이 포함되어 있으므로 샤워 꼭지 부분에 정수기를 설치하는 것도 좋은 아이디어 중의 하나입니다.

 

  머리털은 건강의 지표입니다. 컨디션이 좋지 않거나, 스트레스가 쌓이거나, 큰 병을 앓고 난 후에는 머리가 많이 빠지고 머리결이 나빠지는 등 모발이 신체 컨디션에 영향을 받기 쉽습니다. 열심히 육모에 힘을 기울여도 컨디션이 좋지 않으면 그 효과는 오래가지 않습니다.

대머리를 예방하는데는 건강하고 규칙 바른 생활이 좋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건 강한 생활 환경을 갖추는 것으로서 균형잡힌 식사, 규칙적인 운동, 충분한 휴식 등 세 가지입니다.

동시에 스트레스 사회라고 불리우는 현대에는 정신건강도 매우 중요합니다.

 

 

 
  강남테마피부과(2호선 강남역 10번출구)
Copyright ⓒ 2003 by 탈모/대머리 센터. All rights reserved. / 개인정보취급방침